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est Partner for your Life

금융&뉴스

Home > 게시판 > 금융&뉴스

소비습관부터 바로 잡자

관리자 2017-08-07 14:42:46 조회수 3,155
젊은 세대들의 문화코드로 떠오른, 2017년의 대표적 신조어인 '욜로(YOLO)‘는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욜로는 ‘삶은 한 번뿐! (You Only Live Once)' 이란 의미다. 한동안 무감각하게 살아온 삶에 대한 태도를 반성하고 긍정의 다짐으로 스스로를 재무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생을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도록 오늘을 충실히 살아보자는 희망의 메시지이다. 삶은 한 번뿐이기에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지금 이 순간에도 나의 가치관과 삶에 행복을 느끼자는 것이다. 이는 라이프 스타일, 미래에 대한 목표의식, 소비지출습관 등을 재점검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다. 또 다른 측면은 미래를 위한 저축보다는 현재의 삶을 즐기려는 가치관이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2030세대에게 더욱 감각적이며 현재지향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판매전략이란 점이다   http://www.fpkorea.com/2014/kfpa_2015/sub/sub.asp?page=1&p_bm_key=219&p_bd_key=14039&bm_key=&bd_key=&p_section_v=&is_sch=&p_is_open=&kWt=&ykey=&key=